new digital

반응형

PD 수첩 재방송 다시보기 안내

 

매주 화요일 밤에 방송되는 PD수첩에서 검사범죄에 대해 다룹니다.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관련해서 검찰 개혁을 부르짖고 있는 상황에서 왜 검찰 개혁이 필요한지를 역설하는 것 같습니다. 1부에서는 2016년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스폰서 검사 사건을 들춥니다. 왜 검찰에 공수처가 필요한지를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MBC 온에어를 통해 PD 수첩을 무료 시청하실 수 있고, 무료티비 다시보기 사이트 를 통해서도 시청가능합니다.

 

 

http://bit.ly/MBC_ONAIR_LINK

 

PD수첩이 뉴스타파와 함께 공동으로 취재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2부작으로 만들어진 해당 방송은 검사 범죄라는 주제로 방영된다고 하는데요.

1부에서는 김형준 전 부장검사의 스폰서로 불렸던 A씨가 뉴스타파와 PD 수첩에 그동안 알려진 성접대보다 더 큰 규모의 금품과 향응을 제공했다고 주장합니다.

기존에 뉴스타파가 8편까지 공개한 죄수와 검사 시리즈를 바탕으로 보강 취재해 2부작이 완성되었는데요.

1부에서는 뉴스타파의 보도 내용을 돌아보고 PD수첩 제작진이 취재한 내용을 추가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검사 범죄 2부에서는 본격적인 공동 취재 내용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14년부터 올해 7월까지 사건 접수와 신고를 당한 검사는 11,852명이라고 합니다. 이 가운데 단 14명의 검사만이 기소되었다고 합니다. 수사권, 기소권, 영장 청구권에 이르기까지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검찰.

그 권력이 검찰의 제 식구 감싸기와 비리 은폐에 악용되고 있습니다. 감사 범죄 2부작을 통해 다시 한 번 검찰 조직의 문제를 파헤친다고 합니다. 고교 동창 스폰서 사건을 시작으로 검사 범죄를 은닉하는 그들만의 조직 문화를 취재했습니다.

PD 수첩 1215회와 1216회를 통해 검사 범죄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시고 왜 검찰개혁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송은 MBC 온에어 사이트 를 통해서 무료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화요일 밤 11시이며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본방송을 놓치신 분들은 무료티비 다시보기 사이트 를 이용하시면 재방송과 다시보기를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고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PD수첩 무료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