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igital

반응형

철도 파업에 따른 지하철 철도 시간표 다운로드

 

전국철도노동조합이 결국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철도노조 뿐 아니라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네트웍스 등 코레일 자회사 노조도 파업을 합니다. 이로 인해 철도 관련 필수유지운행률은 광역전철 63%, KTX 56.9%, 새마을호 59.5%, 무궁화화 65%입니다. 많은 분들이 철도 파업으로 인해 운행시간표를 궁금해하시는데요. 아래에서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것은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3년 만이라고 합니다. 이번 파업은 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에게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철도노조는 2020년 1월1일부터 시행하기로 한 4조2교대 근무형태 변경을 위한 안전인력 충원, 인건비 정상화, 생명안전업무 정규직화와 자회사 처우 개선, KTX·SRT 고속철도 통합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주요 쟁점 중 하나인 안전인력 충원 규모와 관련해서는 노조 측은 4600명 증원을, 사측은 1800명 증원을 주장하는 등 이견이 큰 상황으로 알려졌습니다.


'3조2교대'를 '4조2교대'로 전환하는 것은 노사 간에 합의된 사안이지만 인력 증원 규모를 놓고 노사 시각 차이가 워낙 커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번 파업으로 KTX는 평상시 대비 30% 이상 운행이 줄어들게 됩니다. 광역전철은 82% 수준으로 운행될 예정이지만 출퇴근 시간에는 대체 인력을 투입해 출근길 92%, 퇴근길엔 84% 수준을 유지한다는 계획입니다.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SRT는 입석표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 운행률은 평상시 대비 60%, 화물열차는 31%까지 떨어지고, 수송과 물류대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하철 1·3·4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 불편 또한 예상됩니다. 1·3·4호선은 철도노조 조합원들이 근무하는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가 함께 운영하는 지하철 노선이기 때문입니다.

 

철도 파업 지하철 파업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철도노조파업기간 중 운행중지 열차 KTX와 일반열차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엑셀 파일이며 엑셀 파일을 볼 수 없다면 본문 하단의 철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현재는 11월 25일까지의 시간표만 나와있으며 그 이후는 별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1월 25일 전에 파업이 마치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일반열차입니다.

지하철의 경우 경강선, 경부장항선, 경의중앙선, 경인경원선, 경춘선, 과천안산선, 광명셔틀, 동인천급행, 동해선, 분당선, 수인선, 일산선, 천안급행이 있습니다.

지하철 시간표를 보는 방법은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파일 아래에 탭을 눌러서 이동하시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발하는 역과 도착하는 역을 확인하시고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철도노조 파업 기간 중 승차권 환불과 변경 취소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파업으로 운행중지된 열차의 승차권을 반환받지 못한 경우 파업 종료 이후부터 시스템에서 순차적으로 전액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철도 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본문 하단의 엑셀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info.korail.com/mbs/www/index.jsp

 

KORAIL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

사이트 설명

info.korail.com

01_파업시 KTX 및 일반열차 운행계획.xlsx
0.08MB
(파업)+광역전철+시간표.zip
1.66MB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